방문을 환영합니다.
한국어

썰을 풀기에 앞서서 모든 것은 오피셜 나올때까지 기다리기 적적해서 쓰는 뇌피셜, 두피셜, 모공설, 새치설 입니다.

 

이점 꼭 감안해 주시기 바랍니다.^^ 재미로 봐주십시요.

 

 

===========================================================================

 

썰을 풀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블러드랜드에 대해서 결론을 내린것은

 

'블러드랜드는 스마트그리드와 디지털트윈 (+가트너 10대 전략기술 트랜드)이 결합한 것이다' 라는 것입니다.

 

가트너 2018년, 2019년 10대 전략기술 트랜드는 아래기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itworld.co.kr/news/106768 <-- 가트너 2018년 10대 전략기술 트랜드 (2017년 10월 기사)

http://www.itworld.co.kr/news/111118 <-- 가트너 2019년 10대 전략기술 트랜드 (2018년 10월 기사)

 

---> 보시면 아시겠지만 블러드랜드가 지향하는 요소는 세계적 트랜드에 따르고 있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일단 다 쓰려면 글이 너무 길어지니

 

이 글에서는 스마트 그리드에 대해서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블러드코인이 신재생애너지 거래소의 코인으로 사용된다는 가정하에 보면

 

블랜의 시작점은 스마트 그리드 입니다.

 

스마트그리드를 이해하기 위해서 아래 기사를 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bloter.net/archives/275289

 

스마트 그리드.jpg

 

이 그림만 봐도 이해가 가실 것입니다.

 

스마트 그리드는 위 링크한 기사에도 나와있듯이 전기의 생산, 운반, 소비 과정에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하여 공급자와 소비자가 서로 상호작용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인 지능형 전력망시스템입니다.

 

https://ko.wikipedia.org/wiki/%EC%8A%A4%EB%A7%88%ED%8A%B8_%EA%B7%B8%EB%A6%AC%EB%93%9C

--> 위키백과도 참조해 주십시요.

 

스마트 그리드를 추진하는 배경을 보자면

https://blog.lgcns.com/245 <-- LG CNS 블로그

 

스마트그리드 추진배경.jpg

----> 요약하자면 화석연료로 인한 환경문제 (온실가스), 화석연료의 고갈, 전력소비의 상대적 증가 (통제필요성), 원자력발전소 안전상의 문제로 인해 신재생에너지가 필요로 하게 되었고 에너지 효율향상을 위해 스마트 그리드가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이 신재생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ESS (에너지저장장치)와 EMS (에너지관리시스템)이 필요로 합니다.

 

여기에 블러드랜드와 관련이 있는 신성이엔지와 연결지으려고 합니다.

 

https://www.solartodaymag.com/news/articleView.html?idxno=8163 <-- 2019년 3월 1일 기사

 

신성이엔지는 대한민국 대표 태양광 솔루션 기업으로 고효율 태양전지 PERC와 세계 최고 출력 태양광 모듈 PowerXT를 생산하고, 앞선 제조기술력을 바탕으로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해 국내외 재생에너지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신성이엔지의 R&D 계획 및 제조가격 경쟁력 확보 전략에 대해 소개한다면?

제조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낮은 생산단가 확보가 중요하다. 이를 위해 스마트공장 도입과 ESSEMS 도입을 통한 전기료 절감에 힘쓰고 있다. 우리는 클린룸 주요 장비를 생산하는 대표 스마트공장을 경기도 용인에 도입하면서 획기적인 성과를 이뤘다. 생산량이 2배 이상 늘어나고, 불량률도 96% 감소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경험했다. 이를 토대로 태양전지와 태양광 모듈 제조 공정에 도입하고 있다. 더불어 전기료 절감을 위해 태양광 모듈 공장에는 2012년 1MWh의 ESS를 도입해 전기료가 저렴한 심야에 충전하고, 낮에 전력이 피크에 도달할 때 사용해 효과를 얻고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올해부터 소규모 전력중개사업이 활성화 되기에 ESS(Energy Storage System) 사업을 강화하고 독자적인 EMS(Energy Management System)도 구축해 에너지 플랫폼 기업들과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 신성이엔지는 이미 고효율 고출력 ESS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사에서 에너지 플랫폼 기업들과 협력을 해 나간답니다.

 

에너지 플랫폼 기업들이라고 하면 저번에 제가 작성했던 아래기사와 연결을 지어볼 수 있습니다.

 

https://bloodkorea.com/bl_free/58711 <-- KT-삼성SDS-신성이엔지, 5G 스마트팩토리 개발 맞손 (2019.5.7 뉴스)

 

다시 설명을 하자면 KT의 5G 기가체인(블록체인), EMS기술 + 신성이엔지의 ESS기술 + 삼성IOT 기술로 협업을 한 것입니다.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19050798561<-- 2019.5.7 기사 (이 기사를 보면 이해하기 편하실 겁니다.)

 

결론: 스마트그리드의 일환인 스마트팩토리를 위해 신성이엔지의 태양광 ESS 기술을 필두로 삼성,케이티,신성이엔지는 협업을 하였다.

 

여기서 스마트팩토리의 개념을 짚고 넘어가야 합니다.

 

스마트팩토리는 스마트그리드에서 나온 개념입니다. 아래 기사를 참고하길 바라겠습니다.

 

http://www.bloter.net/archives/274222 <-- 2017.3.15 기사

 

스마트팩토리는 공장 자동화가 아니고 제조에는 관련된 물품 조달, 물류, 소비자 등 다양한 엔티티(객체)가 존재한다. 스마트팩토리는 이 객체에 각각 지능을 부여하고 이를 IoT로 연결해 자율적으로 데이터를 연결·수집·분석하는 공장이다.

 

http://biz.newdaily.co.kr/site/data/html/2016/05/02/2016050210116.html <-- 2016.5.3 기사

 

스마트 팩토리(기업형 SG스테이션)란 공장 내의 생산 및 운영설비와 신재생에너지의 발전원, ESS, EV충전기, 스마트기기 등을 ICT로 연계·융합하는 시스템으로 에너지효율과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https://www.shinsung.co.kr/kor/business/smart/11010500 <-- 신성이엔지 스마트팩토리

 

결론: 스마트팩토리는 스마트그리드에서 나온개념으로 제조에 관련된 물품 조달, 물류, 소비자 등 다양한 엔티티(객체)에

각각 지능을 부여하고 이를 IOT로 연결해 데이터 기반의 시스템에 의한 제어를 통해 운영효율이 최적화된 ICT 기반의 지능형 공장이다. 즉 제조관련 데이터를 이용하여, 운영효율을 최적화 하여 전기요금을 제로에 도달시키는 것이다.

 

에너지자립솔류션.jpg

 

신성이엔지가 추구하는 것은 엄밀히 말하자면 스마트그리드에서 나온 마이크로그리드 입니다.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keri_on&logNo=220942827468&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m%2F

<-- 이해를 하기위해 한국전기연구원 블로그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요약하자면 마이크로그리드는 소규모의 자급자족 전력체계를 뜻하고, 신성이엔지는 자신들의 ESS,EMS를 통해

전기에너지를 자급자족하는 것입니다.

 

신성이엔지의 EMS관련해서는 제가 예전에 썼던 글을 참고해 주십시요. (아래 링크했음)

https://bloodkorea.com/bl_free/62424

 

결론 : 신성이엔지 스마트팩토리는 스마트그리드에서 나온 것이며, 마이크로그리드를 추구하고 있다.

 

여기서 잠깐만을 외치면서 스마트팩토리로 포스코ICT, 한국일보(동화그룹)도 연결이 되는걸 알리고자 합니다.

https://bloodkorea.com/bl_free/64933 <-- 제가 얼마전에 쓴 글

 

또한 포스코ICT가 나와서 하는 말인데

http://m.electimes.com/article.php?aid=1556691259178300002 <---2019.5.1 뉴스

https://renewableenergyfollowers.org/2754 <---2019.5.15 뉴스

https://renewableenergyfollowers.org/2755

 

2019년 4월 30일 전력중개사업자 협의회는 서울 성동구 헤이그라운드에서 ‘에너지 클라우드-친환경 분산자원이 이끄는 지속가능한 미래’ 포럼을 열고 이와 같은 전력중개시장의 가능성과 기업들의 비즈니스 모델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협의회에는 해줌을 비롯해 SK E&S, 그리드위즈, 포스코에너지KT, SK텔레콤, 한화에너지 등 17개 사가 구성원으로 참여했다.

===========================

전력중개사업자 협의회가 주최한 ‘에너지 클라우드: 친환경 분산자원이 이끄는 지속가능한 미래’ 세미나가 4월 30일 서울시 성동구 헤이그라운드에서 열렸다.

본 행사에서는 해줌, 지속가능기업협의회, 전력거래소, 신성이엔지, 인코어드 테크놀러지, 그린피스 등의 12개 기관 및 기업이 구성원으로 참여했다. 이들은 전력중개사업자 모델을 통한 우리나라 기업의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 및 에너지 신산업 발전에 대해 논의했다.

 

에너지 클라우드-친환경 분산자원이 이끄는 지속가능한 미래’ 포럼에

KT, 포스코에너지, 신성이엔지도 왔던걸 봐주셨음 합니다.

 

포스코에너지와 포스코ICT의 관계는 아래 기사로 대신하겠습니다.

https://www.hellot.net/new_hellot/magazine/magazine_read.html?code=201&sub=004&idx=40821

https://smartfuture-poscoict.co.kr/442

 

뇌피셜 결론: KT, 포스코에너지, 포스코ICT, 한국일보(동화그룹),신성이엔지 전부 스마트팩토리와 관련되어 있고 이는 블러드랜드와 연결고리가 있다.

 

여기서 다시 잠깐만을 외쳐보자면 정승일 대표가 출현하는 팍스경제TV의 경영권은 키위미디어그룹에 있습니다.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650408 <-- 여기참조

https://namu.wiki/w/팍스경제TV <-- 여기 참조

 

https://namu.wiki/w/%ED%82%A4%EC%9C%84%EB%AF%B8%EB%94%94%EC%96%B4%EA%B7%B8%EB%A3%B9

<-- 나무위키자료를 보면 /2016년 7월 회사 인수 후 동년 9월 기존의 사명인 키스톤글로벌을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했다/

라고 나옵니다.

 

키스톤글로벌에 대해서 찾아보면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tockdori&logNo=220282283355&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m%2F

 

신재생에너지사업을 한다고 나오고 

 

http://www.jobkorea.co.kr/Recruit/Co_Read/C/ibridge01

 

맨 밑 부분을 보시면 /당사 ㈜키스톤글로벌은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 상장기업으로 석탄(유연탄 &코코스), 신재생에너지(풍력, 태양광) 스마트카드등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라고 나오고

아래와 같은 사진도 있습니다.

 

keystoneglobal.co.kr.gif

 

결론 : 팍스넷TV의 경영권은 키위미디어그룹이 가지고 있는데, 키위미디어그룹은 키스톤글로벌을 인수 후 키위미디어그룹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그런데 본래 키스톤글로벌은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하고 있었다.

 

뇌피셜을 돌리자면

 

https://www.coindeskkorea.com/%ED%8C%8D%EC%8A%A4%EB%84%B7-%EB%B8%94%EB%A1%9D%EC%B2%B4%EC%9D%B8-%EC%82%AC%EC%97%85-%EB%B3%B8%EA%B2%A9%ED%99%94-%ED%81%AC%EB%A1%9C%EC%8A%A4%EC%B2%B4%EC%9D%B8-%EA%B3%B5%EA%B0%9C/

 

----> 팍스넷은 위 기사처럼 블록체인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키스톤글로벌은 신재생에너지사업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스마트그리드 정책을 알고 있었을 것이다. 그래서 신재생에너지 거래소 거래코인으로 사용될 암호화폐인 블러드코인에 투자를 하였을 것이고 이를 홍보하기 위해 왓치맨에 정승일 대표가 방송하는 것을 기획하였다.

 

결론 : 팍스넷경제TV의 모채는 키스톤글로벌인데 키스톤글로벌도 스마트그리드의 신재생에너지사업을 하고 있었다.

         팍스넷경제TV도 한국일보(동화그룹)처럼 스마트그리드로 설명이 된다. 우연히 MOU를 맺은 것이 아니다.

 

===========================================================================

 

그럼 다음은 스마트시티의 개념을 보고자 합니다.

 

https://blog.kt.com/1064 <-- 스마트시티와 스마트그리드의 관계

 

요약하자면 스마트시티는 스마트그리드에서 나온 개념으로 ICT기술을 이용하여 지능형 교통시스템, 건물시설 보안관리, 도시안 전력정보를 수집하여 에너지 운용을 효율화 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또한 자율주행도 가능하게 하는 곳입니다.

쉽기말하면 스마트시티는 5G망을 통해서 전력,교통,차량위치를 제어 또는 파악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전 이 스마트시티를 디지털트윈과 같은 개념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래 기사를 보시죠.

 

http://www.zdnet.co.kr/view/?no=20190306164532&from=Mobile <---2019.3.16

 

실제로 싱가포르의 경우 '버추얼 싱가포르' 프로젝트를 통해 도시 전체를 3D 디지털로 옮겼다. 이를 통한 가장 큰 장점은 의사결정의 효율성이다.

어떤 사업시행자가 특정 구역을 개발하고 싶을 경우 가상화된 계획안을 제출하면 공무원이 이를 확인하고 의견을 덧붙여 관련 담당자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는 "특히 건축물이나 도로에 대한 승인을 받을 경우 2D 기반 설계도만 봤을 때는 확인하기 어려운 것까지 3D로 파악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가장 최적의 도시설계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교통, 소음, 풍향, 통신까지 미리 시뮬레이션해볼 수 있다는 점이 디지털 트윈의 장점이다. 통신의 경우 커버리지를 미리 예측해 음영지역을 파악하고 어디에 중계기를 설치하면 가장 효율적일지도 판단할 수 있다.

 

--> 기사에서 보듯이 스마트시티가 더 스마트 해지기 위해 디지털트윈 기술을 접목시키고 있습니다.

 

디지털트윈에 대해서는 아래글을 참고해 주세요.

https://news.samsung.com/kr/%EB%94%94%EC%A7%80%ED%84%B8%ED%8A%B8%EC%9C%88-%EC%A7%80%EA%B8%88%EC%9D%B4%EC%95%BC%EB%A7%90%EB%A1%9C-%ED%97%88%EC%8B%A4%E8%99%9B%E5%AF%A6-%EB%94%B0%EC%A7%88-%EB%95%8C

 

전 여기서 블러드랜드의 홈피에 나와있는 현실과 가상공간을 잇는 슈퍼커넥팅이란 뜻이

디지털트윈을 뜻한다고 생각합니다. (실제 지구를 기반으로 만든 땅이라고 기재되어 있음)

슈퍼커넥팅.jpg

 

또한 여기서 짚고 넘어가야 할 블러드랜드의 쿼드키Z 기술을 연관시키고 싶습니다.

 

블러드랜드에는 쿼드키Z 기술이 있습니다.

 

https://cafe.naver.com/blood2018/234  <---정승일 대표 쿼드키Z 기술 기재

 

상세히 설명을 하기 위해 예전에 기러기님이 쓰시 설명글을 인용하고자 합니다.

 

https://bloodkorea.com/bl_blinfo/30349

 

https://bloodkorea.com/bl_blinfo/30351

 

 

여기서 다시 정승일 대표의 쿼드키Z 기술 설명을 보시면

 

/현재 지도 기술로는  23레벨까지 표현이 가능하며, 이는 위성지도에서 5미터이내의 공간을 표현해낼수 있도록 할수 있지요.

그 이상의 레벨도 표현이 가능하기때문에, 1미리 미만의 작은 아이템도 표현이 가능한 아주 획기적인 기술입니다.

이렇게 쿼드키z기반을 이용하면, 지도위에 모든 아이템이 표현이 가능합니다.

 

모자를 쓰고 있는 누군가를 표현할때, 모자의 위치를 정확하게 표현해 낼 수 있는 것이죠.

 

블러드랜드의 쿼드키로 할수 있는 것은 많습니다. 

 

영화 READY PLAY ONE(스티븐 스필버그)의 세상을 만들기위해서 꼭 필요한 필수 기술인 것이죠./

 

 

여기서 짚고 넘어갈 게 있습니다. 블러드랜드의 쿼드키는 검색해 보시면 알겠지만 오픈기술 입니다.

 

https://docs.microsoft.com/en-us/bingmaps/articles/bing-maps-tile-system <--- 이미지도 정승일 대표가 그대로 사용

 

하지만 https://cafe.naver.com/blood2018/234  <---정승일 대표 쿼드키Z 기술 기재 를 잘 보시면

 

/현재 지도 기술로는  23레벨까지 표현이 가능하며, 이는 위성지도에서 5미터이내의 공간을 표현해낼수 있도록 할수 있지요.

 

현재 지도 기술로 표현된 글귀까지가 오픈된 기술이고

 

/그 이상의 레벨도 표현이 가능하기때문에, 1미리 미만의 작은 아이템도 표현이 가능한 아주 획기적인 기술입니다.

이렇게 쿼드키z기반을 이용하면, 지도위에 모든 아이템이 표현이 가능합니다./

 

그 이상의 레벨도 표현이 가능하다, 아주 획기적인 기술이다란 글귀는 블러드랜드사 만의 기술임을 알 수 있다.

 

또한 블러드랜드사 만의 기술임을 알 수 있는 근거는 바로

 

https://cafe.naver.com/blood2018/118 <-- 여기를 다시 참고하시면

 

기존 쿼드키 기술을 더 발전시켜 블러드랜드사만의 기술개발 하여 특허출원 중인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이야 말고 쿼드키Z가 디지터트윈이다 라는 걸 설명한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결론 : 스마트시티는 스마트그리드에서 나온 개념이고 스마트시티에는 디지털트윈의 기술이 접목이 되려 한다.

        블러드랜드는 디지털트윈을 만들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고 블랜안에 적용시키고 있다.

 

뇌피셜 결론 : 쿼드키Z 기술을 가지고 있는 블러드랜드는 스마트시티를 구축할 수 있다. 다만 협력사가 있어야 가능하다.

                  그 협력사는 KT가 아닐까 생각된다.

 

 왜 다시 블랜의 협력사는 KT라고 생각하냐면

 

블랜의 로드맵에는 제주도가 아주 중요하게 기재가 되어 있고 지금도 블랜위의 제주도는 블락상태이기 때문입니다.

 

블랜과 KT의 관계를 제주도와 스마트시티의 관계로 연결지어보려고 합니다.

 

시작은 이 기사로 하고 싶습니다.

 

http://www.zdnet.co.kr/view/?no=20160212172511&from=Mobile <--2016/02/12

 

KT, 기가 인프라로 '스마트 제주' 만든다

 

KT5년간 143억원을 투자해 '기가 와이파이', '기가 인터넷', '기가 비콘' 등 기가 인프라 기반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로써 주요 관광지와 공공장소에 관광객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가 와이파이 네트워크 1100여곳이 구축된다. BC카드와 KTH 등 그룹사도 82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또한 KT는 그룹사인 BC카드, KTH, KT IS와 공동으로 지리정보시스템(GIS) 기반의 스마트관광 플랫폼을 구축한다

 

--> 여기서 중요한 것은 KT는 제주도에 스마트 제주를 만든다는 것입니다. 기사를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KT는 제주도에 스마트시티를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지리정보시스템(GIS) 기반의 스마트관광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하였습니다.

 

왜 그렇게 생각하냐면

 

지리정보시스템(GIS)를 눈여겨 보고자 합니다.

 

GIS는 디지털트윈의 핵심 기술입니다.

http://www.ciobiz.co.kr/news/article.html?id=20170622120006 <-- 2017.6.24 기사

GIS가 단순 사람이나 기계를 넘어 모든 세상을 디지털 트윈으로 만드는 핵심 기술이라고 주장했다.

 

http://www.ikld.kr/news/articleView.html?idxno=206326 <-- 2019.7.12 기사

인천시, GIS 디지털 트윈기술로 3차원 디지털가상도시 구축 '본격화'

 

KT가 제주도를 스마트시티로 구축하고 있다는 증거를 추가하자면

 

http://www.aitimes.kr/news/articleView.html?idxno=9252 <-- 2017.04.28

제주도-KT, IoT를 활용한 공기질 환경 개선 업무협약 체결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7/18/2018071801859.html <---2018.7.18

KT, 2020년까지 제주에 차세대 교통시스템 구축

 

--> 위에 썼던 스마트시티 개념에서 언급한 차세대 교통시스템을 구축한다고 한다.

     (https://blog.kt.com/1064 <-- 스마트시티와 차세대 교통시스템 관계 참고)

 

http://www.jejuilbo.net/news/articleView.html?idxno=120525 <-- 2019.5.8

KT 5G 자율주행 버스, 국내 최초로 제주 도로서 실제 운행 (스마티 시티, 디지털 트윈은 자율주행을 가능케 한다.)

 

https://blog.lgcns.com/1803 <-- 스마트시티와 자율주행의 관계를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주도의 스마트시티(디지털트윈) 구축 가운데 다시 언급하자면 블러드랜드내의 제주도는 현재 블락처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블러드랜드 가이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블러드랜드는 제주도에 지사를 옮기려고 했을 정도로 제주도에서 실험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블러드랜드 가이드에서 제주도에 대한 내용을 캡쳐한 것이다.  참조바랍니다.

 

블러드랜드가이드1.jpg

블러드랜드가이드2.jpg

결론 : KT는 제주도를 디지털트윈을 입힌(GIS 기반이라고 했기 때문) 스마트시티를 구축하고 있는데, 

        블러드랜드는 제주도에서 블러드랜드 역할을 확립하려고 하고 있다.

 

여기서 블랜과 제주도 KT의 연결고리를 지어보고 싶다.

 

먼저 위에 언급했던 스마트그리드와 스마트시티 신재생에너지의 개념이 블러드랜드에 있다는 것은 유념하고 보자면

 

file:///C:/Users/Administrator/Downloads/%EC%8A%A4%EB%A7%88%ED%8A%B8%EC%8B%9C%ED%8B%B0%20%EC%B6%94%EC%A7%84%EC%A0%84%EB%9E%B5.pdf <-- 여기를 참조 (9페이지)

 

제주도스마트시티 신재생.jpg

제주도 스마트시티는 환경,에너지 개선 모델 즉, 스마트그리드에서 나온 스마트시티의 개념임을 알 수 있다,

여기에 KT는 디지털트윈이 감이된 스마트시티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는 블랜이 추구하는 쿼드키Z (디저털트윈) 와

신재생에너지와 연관이 있습니다.

 

 

http://www.zdnet.co.kr/view/?no=20160212172511&from=Mobile <--2016/02/12

KT5년간 143억원을 투자해 '기가 와이파이', '기가 인터넷', '기가 비콘' 등 기가 인프라 기반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 2016년 기사기 때문에 5년을 더하면 (16년 포함해서) 2020년이 된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7/18/2018071801859.html <---2018.7.18

KT, 2020년까지 제주에 차세대 교통시스템 구축

       

 --> 2020년이란다.

 

https://www.yna.co.kr/view/AKR20190514154000062 <-- 2019.5.14

다음 해부터 주택에서 신재생에너지를 생산하는 시민들은 설치 보조금 30∼40%에 추가로 1㎾ 당 2만∼3만원의 가상화폐를 받을 수 있다. 지급받은 가상화폐는 식당, 마트 등 지역 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 제주도 관련된 내용은 아니지만 신재생에너지 관련 가상화폐를 2020년에 지급한다고 한다.

      2019년 기사기 때문에 다음해라고 하면 가상화폐 지급이 2020년이 된다.

 

https://www.greenpeace.org/korea/update/5643/blog-ce-samsung-100-re-announcement/ <---2018.6.25

드디어! 삼성전자, 100% 재생가능에너지 사용 선언!

삼성전자가 미국, 유럽, 중국에서 제조공장을 포함한 전 사업장의 전력을 2020년까지 100% 재생가능에너지로 충당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는 삼성이 RE100에 가입이 된다는 이야기 이다.)

 

--> 삼성전자가 2020년까지 전력을 재생가능에너지로 충당한단다. 2020년 이란다.

--> 이건 신재생에너지 거래가 이루어져야 가능한 것인데, 2020년에 신재생에너지로 충당한다는 것으로 보아

     2020년에는 기업간 신재생에너지 거래가 이루어진다는 의미이다. (스마트팩토리 신재생에너지와 연관)

 

RE100에 관해서는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http://there100.org/

https://www.solartodaymag.com/news/articleView.html?idxno=8603 <---- 2019.7.10 기사

 

 

https://www.youtube.com/watch?v=o3r0-S0loUk <-- 블러드 유튜브 동영상에도 2020년이 나온다.

 

블러드랜드 로드맵.png

 

--->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 로드맵이 나오는데 2020년까지 있다. 

 

 

https://cafe.naver.com/blood2018 <-- 블러드랜드 카페 공지사하을 보면

 

---> 다 아는 내용이겠지만 2020년에 정식오픈을 한다고 한다.

 

뇌피셜 결론 : 2020년과 블러드랜드, 제주도의 디지털트윈을 입힌 스마트시티는 연결고리가 있다.

 

또한 제주도는 스마트그리드 실증사업이 실시되고 있는데 KT도 자리잡고 있다.

https://www.smartgrid.or.kr/page.php?id=sub3_3b

 

 

이번에는 신성이엔지와 관련이 있는 베트남, 이 베트남에서도 스마트 시티를 건설중에 있다.

 

https://www.zdnet.co.kr/view/?no=20180918090103 <--2019.9.18

KT, 베트남에 인공지능 호텔 도입 추진 (관련인물 :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

 

중장기적으로는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주요도시 스마트빌딩과 스마트시티 사업 추진에 대한 협력을 약속했다.

 

 

http://news.kotra.or.kr/user/globalAllBbs/kotranews/album/2/globalBbsDataAllView.do?dataIdx=174199 <---2019.4.4

베트남 다낭 스마트시티 프로젝트 본격 추진

 

베트남, 범국가 스마트시티 프로젝트 돌입

 

베트남 정부는 지난해 8월 스마트시티 중장기 프로젝트 및 전망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총리 결정문(950/QD-TTg)을 발표

 

해당 결정문은 오는 2030년까지 하노이, 호찌민, 다낭, 껀터를 중심으로 베트남 북부, 중부, 남부 및 메콩델타 지역을 잇는 스마트시티 체인 구축을 목표로 함.

 

http://news.kotra.or.kr/user/globalAllBbs/kotranews/album/2/globalBbsDataAllView.do?dataIdx=174528 <--2019.4.25.

 

베트남형 스마트시티’, 빈증신도시에 답을 묻다

 

해당 프로젝트는 개발초기 2020년 완공을 목표로 진행됐으나 부품공급망(서플라인 체인) 구축, 스마트시티 조성으로 프로젝트 진행방향이 변경·고도화되면서 완공이 2022년 이후로 연기됐으며, 현재는 빈증성종합행정센터와 일부 주거, 상업 프로젝트 건설이 완료됨.

  

http://www.dailytoken.kr/news/articleView.html?idxno=12899 <---2019.6.7.

 스마트시티는 수출품이 될 수 있을까?

 

또한 여기서 잠깐만을 외쳐보면

 

http://www.energy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0093 <---2019.7.1

베트남 신재생 시장 진출 지원한다

 

한국에너지공단이 국내 기업의 베트남 신재생에너지시장 진출 지원에 나섰다.

 

---> 즉 스마트시티는 스마트그리드에서 나온 개념이기 때문에 신재생에너지와 같이 가는 것이다.

       (한국은 베트남에 스마트시티와 신재생에너지로 공략하고 있다.) 

 

결론 : KT는 베트남 스마트시티 사업에 진출했다. (스마트 시티는 스마트그리드로 이어지고 이는 암호화폐 시장을 개척할 수 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스마트시티는 암호화폐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http://www.blockchai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19  <--2019.2.18 기사

 

노르웨이의 무정부 자본주의 도시 리버스타드(Liberstad)가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도시 플랫폼 고유의 암호화폐를 공식 교환 수단으로서 수용했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http://scimonitors.com/%EC%8A%A4%EB%A7%88%ED%8A%B8%EC%8B%9C%ED%8B%B0-%EC%84%B8%EC%A2%85%EC%A0%95%EC%9E%AC%EC%8A%B9-%EC%B9%B4%EC%9D%B4%EC%8A%A4%ED%8A%B8-%EA%B5%90%EC%88%98-%EB%B8%94%EB%A1%9D%EC%B2%B4%EC%9D%B8-%EC%8A%A4/ <-- 2018.7.16

 

스마트시티에 블록체인 기술이 핵심기술로 적용되고 데이터 축적 및 활용에 암호화폐(가상화폐)를 시범도입 하는 방안도 폭넓게 논의되고 있다.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1903157466g <--2019.3.15

스마트시티에 가상화폐 써야 하는 이유? "결제 프로그래밍 가능해서"

 

https://blockinpress.com/archives/16904 <-- 2019.5.10

원희룡-정재승, “스마트시티, 블록체인이 핵심’..’토큰 인센티브가 기본소득 되어야

 

 

뇌피셜 결론 : KT와 스마트그리드, 스마트시티(디지털트윈), 제주도는 땔 수 없는 관계이다. 스마트그리드, 스마트시티, 제주도는 블러드랜드와 관련이 있다. 특히 제주도는 블랜의 중심지이다. 이는 KT와 블랜이 연결될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의미힌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쓰다보니 엄청 길어졌네요. 시간되면 부분 보충자료 및 수정을 하겠습니다.

 

끝으로 스마트시티에 관한 동영상을 링크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opIaWmrhuBY&t= <-- 시간되시면 보세요.^^

  • ?
    망상해수욕장 2019.08.20 13:55
    와.... 블콩~

    이 많은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적어내시는게 신기할 따름입니다. ㅋㅋ

    두피셜치곤 상위레벨 두피셜로 이번글을 게시해주신것 같아요 ㅎㅎ

    글 남기고 다시한번 정독해봐야겠습니다. ㅋㅋ

    심심하던차에 볼게 있어 좋네요.

    오랫만에 불알과 무릎을 탁탁 치고 읽겠습니다. ㅋㅋ

    자료찾다가 쓰러지면 아니됩니다~

    오늘도 블러드한 하루 잘 보내십시요~ 블콩~
  • profile
    스마트그리드 2019.08.20 17:42
    쁠코!!~~ 이상무

    완전히 빠른댓글 감사합니다.^^ 볼게 생기셨다니 기분이 좋습니다.ㅋㅋ

    뇌피셜이지만 스마트그리드(스마트시티)와 디지털트윈이 블러드랜드라고 생각됩니다.

    그동안 모아뒀던 기사들을 합쳐도 스마트시티, 디지털트윈과 맞아 떨어지더라고요. ^^

    글이 좀 길어져서 (사실 더 길었는데 지웠습니다.ㅋㅋ) 쓰느라 앞뒤말이 안맞을 수 있는 점 양해바랍니다.ㅋ

    암튼 2020년 블랜이 저는 기대가 됩니다.^^
  • ?
    나두죠 2019.08.20 14:35
    아무리봐도... 이분 정체가 뭐지..? 탐정이신가요?
  • profile
    스마트그리드 2019.08.20 17:47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탐정이라기 보단 ㅜ 블랜에 대한 취미가 집착이 되어버린 거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ㅋㅋ

    하지만 스토커까지는 아니고요.ㅋ 그냥 여가시간에 신문기사 보는게 취미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ㅋ 2020년에는 뭔가 나온다고 했으니 같이 기다려 보시죠.ㅋ
  • ?
    다이야 2019.08.20 20:07
    고생 하시는분이 여기 또 게시군요.
    저도 이와 비스한 이야기을 누차 했어지요.
    그때마다 좀 그만 합시다 ~~~
    어지간히좀 하세요~~~
    등등 만은 질타을 받어 답니다.
    어떤 일이든 결과가 말해주지만요.
    전 코인을 참 오래전부터 한사람입니다.
    전 코인으로 손해은 안본 사람중 한사람입니다.
    지금도 비트부터 이오스 까지 상위 알트는 다 들고 있답니다.
    그중 제가 채굴을 하는것이 몃가지가 있는데요.
    nty 옵저버 퀀템 xp보스코인 ~~` 블러드 코인 까지 지금 꾸준히 채굴 중입니다.
    어느날부터인가 비트 캐시 이더 리플 이오스 에이다 보다도 내 노후에 진짜 나한테
    진짜로 노후 자금이 블러드 코인 이 아닌가 싶어지네요.
    비트부터 모든코인을 2016년 9월에 사서 지금 까지 존버 중인데요.
    블러드만큼은 일초 1분을 쉬지 안한답니다.
    아 일부는 현금화 해서 인천에 상가 건물 주 거주중 ^^

    마지막으로 한말씀만 드릴께요.
    사고 팔고 와따리 갓따리 하지 마시고 좀 기다려 보시면 좋은날이 올겁니다.

    똑똑하게 살면 피곤하고 지혜롭게 살면 행복 합니다.
    좋은글 잘보고 갑니다.
    추천 눌러드리고 갑니다. 꾸벅..
  • profile
    스마트그리드 2019.08.20 22:39

    경험에서 나온 진심어린 충고말씀 감사합니다.^^ 저도 좋은날이 왔으면 합니다. 하지만 그날은 정책적으로 암호화폐를 수용해야 하는 조건이 붙으니 잘 판단하고 투자시기를 잘 잡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블랜이 그 중심에 섰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
    블랜드 2019.08.21 01:08
    재미있게 정독하였습니다!
  • profile
    스마트그리드 2019.08.21 08:59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마트그리드 개념인 신재생에너지 거래코인으로 실사용 되면 좋겠다고 희망회로 돌려봅니다.ㅋ
  • ?
    민이옹 2019.08.21 10:27
    매번 글 잘보고 갑니다. 그래도 어느정도의 가능성이 보이기에 글을 쓰신듯 합니다.
    좋은글인듯 한데 블러드카페에도 공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ㅎㅎ
  • profile
    스마트그리드 2019.08.21 11:55
    격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은 사실 뇌피셜에 불과하기 때문에 사실 블러드공식카페에 올리기는 매우 조심스럽습니다.ㅋ 그리고 저는 작년 10월부터 블러드를 시작했는데 블러드코리아에서 많은 정보를 얻었습니다. 그래서 여기 블코에서만 희망회로 돌리며 놀고자 합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 ?
    마스터 2019.08.28 16:53
    와~진짜 대단 하십니다 !!!
  • profile
    스마트그리드 2019.08.28 18:02
    한낱 뇌피셜에 불가하지만 공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러드랜드가 국내코인 뿐만 아니라 아시아에서 대표되는 코인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스마트그리드 개념이 맞다면)
    2020년 3월이 되면 어느정도 윤각이 나올거라고 희망회로 돌려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공지 Blood yay!!! (종료) 착함이 뿜뿜! 혜택이 팡팡! 블코와 함께하는 블랜팜 오픈 이벤트!!!!! ( ㅡ 4월 5일까지) 2 file 엔틱 2019.03.20 276 1
343 Blood yay!!! 태풍입니다.. 다들 무탈하시길 기원합니다. 2 update 환장하긋네 2019.09.22 26 0
342 일상이야기 포인트팡 테스트 76 king 2019.09.16 151 11
341 일상이야기 [필독] 스마트크리드(전 가쯔아~)님 글좀 자주 올려주세요 ♥ 4 file 행복돌이 2019.09.11 195 2
340 Blood yay!!! 부산 스마트시티와 KT 그리고 블러드랜드???? 22 file 스마트그리드 2019.09.09 470 9
339 일상이야기 나의 소소한행복 12 file 굴근앙마 2019.09.08 200 3
338 Blood yay!!! 국토부,'2019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킨텍스서 4일 개최 (2019.9.2) 8 file 스마트그리드 2019.09.02 260 4
337 Blood yay!!! 블러드랜드 상표출원 거진 다 됐네요. 23 file 스마트그리드 2019.08.28 566 6
336 Blood yay!!! 내부폭로님 이걸 보세요 5 file 스마트그리드 2019.08.21 312 4
» Blood yay!!! 블러드랜드는 스마트그리드에 디지털트윈을 결합한 것이다. 12 file 스마트그리드 2019.08.20 275 5
334 Blood yay!!! 왜 블러드랜드는 한국일보와 MOU를 했던 것일까? 17 file 스마트그리드 2019.08.12 374 8
333 블러드코인 무료나눔 이벤트 2탄입니다! -부업왕 1 유투브부업왕 2019.08.09 187 0
332 코인이야기 글 쓰고 리플 채굴해봅시닷!! 티라노스테고스피노 2019.08.05 148 0
331 Blood booo KT연관 1도 없다 1 블러드코인뜨긴뜨나요? 2019.07.30 264 2
330 코인이야기 가쯔아님 1 행복하고싶어요 2019.07.16 321 0
329 일상이야기 가쯔아님 글을못볼수도있다니 슬프네요 4 행복하고싶어요 2019.07.16 268 2
328 Blood yay!!! KT, VR로 국내 관광명소와 지역축제 현장 가본다 (2019.6.29) 4 file 가쯔아~ 2019.07.02 169 2
327 Blood yay!!! 신성이엔지는 이미 블록체인 전력거래중개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다. 8 file 가쯔아~ 2019.06.27 464 2
326 Blood yay!!! 블러드코인 상표권 관련 행정사항이 있었네요. 5 file 가쯔아~ 2019.06.25 353 2
325 Blood booo 블러드의 교사일까, 반면 교사일까? 위치기반의 선구자 포스퀘어에 대해 알아보자! 6 file 엔틱 2019.06.25 275 4
324 일상이야기 king님~~~ 요청드리고 싶은 게 있습니다~ 5 빡친둥이 2019.06.23 157 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8 Next
/ 18

자유게시판

포인트랭킹

순위 닉네임 포인트
1위 블랜드 48059점
2위 코인폐인 44080점
3위 소야 36143점
4위 에덴동산 35231점
5위 흠냐 33846점
6위 도찌파더 29605점
7위 환갑잔치 29432점
8위 thomas4967 29277점
9위 굴근앙마 25967점
10위 ddalgi506 25260점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